북리뷰/자기계발

[책리뷰] 일찍 일어나는 기술 - 후루카와 다케시

열정나총 2020. 1. 29. 06:00

아침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한다

 

일찍 일어나는 기술

왜 다시 아침형 인간인가?인생의 승부는 아침 시간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일찍 일어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 계획을 세울 때 하는 결심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목표한 바를 적어 그대로 지키는 것이다. 시간표를 만들어 지키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처럼 보이지만 막상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드물다.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

www.yes24.com


항상 새해가 되면 다짐하는 것 중 하나가,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자'가 있는데 매년 실패를 하곤 해요. 군대에서도 <미라클 모닝>이라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책에 대해서 읽었었는데 개뿔! 군대는 어차피 일찍 일어나야 되고 일찍 일어나도 하고 싶은 걸 못한다는 벽에 부딪히고 말았죠.

그래서 이번 년도엔 다시 마음을 다 잡고 일찍 일어나는 기술을 터득하기 위해 이 책을 골랐어요. 이 책을 소개하는 글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기 위해선 특별한 방법이 필요할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나 이 책의 저자는 일찍 일어나는 방법은 몇 가지 방법만 지킨다면 쉽게 일찍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부분에서 뭔가 자신감이 느껴져서 찾아보게 되었답니다.

<차례>
01. 저녁형 삶을 탈출하라!
02. 습관의 법칙을 이해하라.
03. 상쾌하게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는 5단계 법칙
04. 아침형 생활습관 5단계
05. 단시간에 일을 끝내는 고밀도 업무기술
06. 인생이 바뀌는 ‘일찍 일어나는 기술’ 실천 편

차례에서 살펴보면 01,02번에서는 먼저 왜 아침형 습관을 형성하고 일찍 일어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려주었고, 03,04번에서는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 등을 구체적인 단계를 통하여 알려주었어요. 05번은 좀 신기한 내용이었는데요.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단 시간에 집중 있게 업무를 끝내어 귀가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일본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야근하는 문화가 많나 보네요. 마지막 06번째는 실질적인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아주 작은 것부터 알려주고 있었습니다.

이 책 에필로그를 살펴보면 인생의 승부는 아침에 달려 있다 라는 말로 마무리를 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아침에 일어난 후 2시간이 황금시기이고 이때는 창의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좋고, 밤에는 메일 업무나 단순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침잠이 많은 저에게, 또 작가라는 창의적인 활동을 하고 싶은 저에게 아침이란 정말 보물과도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당장 내일부터라도 조금씩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서 책도 꾸준히 읽고 블로그 글도 열심히 올려보겠습니다.

pixabay 무료사진


책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