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사람/나의 가치관

열정나총의 남은 1월 독서 계획 !

열정나총 2020. 1. 23. 06:00

pixabay 무료사진

안녕하세요! 열정나총입니다.
1월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남은 1월을 효율적으로 독서하며 보내기 위해 읽을 책을 정리해 보았어요.
블로그에 다가 포스팅을 하면 조금은 더 읽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올립니다!

1. 일찍 일어나는 기술 - 후루카와 다케시

 

일찍 일어나는 기술

왜 다시 아침형 인간인가?인생의 승부는 아침 시간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일찍 일어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 계획을 세울 때 하는 결심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목표한 바를 적어 그대로 지키는 것이다. 시간표를 만들어 지키는 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처럼 보이지만 막상 제대로 실천하는 사람이 드물다. 방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

www.yes24.com

제가 가지고 싶은 습관 중 하나는 일찍 일어나는 습관입니다. 좀 더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하루를 보내고 싶은 마음 때문인데요. 하지만 머리로는 알고 있지만 몸으로 일어나는 것은 쉽지가 않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하여 부지런히 일어나서 포스팅도 하고 좀 더 열정적인 하루를 살아보려고 합니다.

2. [챗 북]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노력이 배신하고, 인생에 사사건건 고나리질하는 현실열심히 ‘내’ 인생을 살기 위해 더 이상 열심히 살지 않기로 결심했다!한 남자의 인생을 건 본격 야매 득도 에세이우리는 태어난 이상 열심히 살아야 한다. 좋은 대학에 가야 하고, 좋은 직장에 가야 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야 비로소 진정한 어른이 된다. 보험과...

www.yes24.com

이 책은 제목부터 신기해서 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인데 마침 '밀리의 서재' 어플에 챗 북으로 나오게 돼서 읽을 예정에 있는 책입니다. 더 이상 열심히 살지 말고 야매 득도 하자는 취지에서 만든 다소 엉뚱한? 책이지만 나름 인생의 교훈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리뷰 꼭 올릴게요!

3.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박막례, 김유라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독보적 유튜버 박막례와 천재 PD 손녀 김유라의 말도 안 되게 뒤집힌 신나는 인생!박막례, 지금까지 이런 독보적인 캐릭터는 없었다. 나이 71세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전직한 박막례와 오로지 할머니의 행복을 외치는 PD 손녀 김유라의 에세이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가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에는 7남매 중 막내로 태어나...

www.yes24.com

표지 속에 나오는 분이 71세 할머니라 시는 게 믿기시나요? 독보적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신 박막례 씨와 그녀의 손녀딸이신 김유라 씨가 함께 쓴 이 책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4. 독서력 - 사이토 다카시

 

독서력

“오로지 읽은 것만이 나에게 남았다” 책에 담긴 단어 하나까지도 내 것으로 만드는 비법일본 최고의 교육 심리학자이자 CEO들의 공부 멘토인 사이토 다카시가 알려주는 ‘생산적 책 읽기의 기술’! 이 책은 강의를 듣거나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는 생각과 상상력을 단련할 수 없으며, 지력을 키우려면 ‘읽는 힘’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힘을 ...

www.yes24.com

일본 최대의 교육 심리학자 이시자 CEO 멘토 선생님이신 사이토 다카시 작가님의 독서력이라는 책입니다. 평상시 독서에 관심이 많고 자칭 애독가 인지라 독서력이라는 제목부터 끌려 읽게 될 예정입니다. 오로지 읽은 것만이 나에게 남았다는 그의 말에 힘이 벌써부터 느껴지는 책입니다.

5. 블로그의 신 - 장두현

 

블로그의 신

블로그 운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블로그가 있다. 5년 연속 티스토리(TISTORY) Best of Best 블로그로 선정된 바 있는 ‘블로거팁닷컴(bloggertip.com)’이 그것이다. 이 블로그 운영자인 Zet의 12년 블로그 운영 노하우가 담긴 책 『블로그의 신』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블로그 주제 선택에서부터 천만 방문자를 부르는 콘텐...

www.yes24.com

블로그의 신이라는 책은 제가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바꾸게 해 준 책입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목표한 바는 크게 없지만 이왕 블로그를 운영하는 거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보자마자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블로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앞으로 읽고 변화될 제 블로그가 벌써 기대되네요.

 


위에 설명한 책들 이외에도 챗 북리뷰는 꾸준히 올릴 예정이에요. 챗 북은 '밀리의 서재'라는 어플에서 만든 신개념 독서 방법입니다. 마치 카카오톡 채팅을 하는 듯이 자연스럽게 대화합니다. 그러면서 책의 내용들을 설명해줍니다. 물론 책 1권을 다 읽는 것이 좋겠지만 읽을 책도 많고 해야 할 일이 많을 때에는 가볍게 챗 북을 읽어보는 거 어떨까요?

꾸준히 하여 만들고 싶은 습관도 있습니다.

-1일 1포스팅 하기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아직은 두 가지지만 점차 늘려가도록 할게요!
(한 번에 많은 습관을 고치려 하면 힘들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조만간 습관에 대해서도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