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좋은 명언] 말과 관련된 명언 3가지

열정나총 2020. 11. 23. 13:12

말하기 실력은 태생적으로 타고나야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노력으로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노력으로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지금의 저도 말을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예전에 비해 말하기에 관심도 가지고 더욱 신경 써서 말하다 보니 점점 실력이 느는 것이 느껴집니다.

오늘은 말과 관련된 명언 3가지를 가져왔어요!


출처 pixabay

 




부드러운 말로 상대를 설득하지 못하는 사람은
거친 말로도 설득할 수 없다.
-체호프

말을 잘하는 사람은 설득도 잘합니다. 힘을 주어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의 힘은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감정을 상대에게 전달하는 거라 생각하는데요.
좀 더 부드럽게 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해주는 명언입니다.




내가 아는 가장 성공적인 사람들의 대부분은
말하기보다는 더 많이 듣는 이들이다.
- 버나드 바루크


말하기의 중요성하면 함께 이야기되는 경청!
잘 말하기 위해서는 잘 듣는 것이 필수겠죠? ㅎㅎ



대화는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기술이다.
그건 자전거 타는 법을 배우거나 타이핑을 배우는 것과 같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연습하려는 의지가 있다면,
당신은 삶의 모든 부분의 질을 급격하게 향상시킬 수 있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말하기는 타고나는 것이 아닌 노력과 의지를 통해서 기를 수 있다는 명언입니다!!
또한 말하기를 잘하면 삶의 모든 부분에서의 질을 급격히 향상시켜준다고 하니
앞으로는 말하기에 더 관심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말하기를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도록 해야겠네요.

지금은 <하버드 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 (리커버)>를 읽고 있어요 !
많은 인재를 배출해낸 명문대 '하버드'에서는 말하기 수업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고
삶에 적용해보는 '열정나총'이 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