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는 사람/나의 일상

열정나총의 2월 독서 계획 - 추운 겨울이 녹아내리는 달

열정나총 2020. 2. 10. 06:00

안녕하세요! 열정나총입니다. 2월이 된 지 10일이나 지난 지금에서야 독서 계획을 써볼까 합니다.(이 게으름은 언제 고쳐질 것인가)
독서를 하면 많이 생각하는 것이 책의 내용이 제 머리와 마음속에 얼마나 남아있을 까 입니다.
열심히 책을 읽었다곤 하나 정작 제 자신이 변하지 않는다면 무의미한 독서가 되겠죠?

그래서 이번 2월은 따뜻한 봄도 다가오는 달답게 산뜻한 마음으로 책을 읽어볼까 합니다.

1. 놓치고 싶지 않는 나의 꿈 나의 인생 1,2,3 - 나폴레옹 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2,3


이 책은 작년부터 읽을려고 사놓았지만 1권 앞부분만 살짝 읽고 방치해둔 상태였다. 2,3권에 목차 또한도 살펴보니 나한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은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나폴레온 힐의 성공 사상이 담긴 이 책은 자기 계발 베스트셀러로 몇 년동안이나 남아 있을 만큼 유명한 책이다. 이번에는 한 편 한 편 나한테 적용해 나가면서 완전히 책을 씹어 먹어야겠다.


2. 손자병법 - 손무

손자병법


손자병법은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만한 책입니다. 단순한 전쟁에 관련된 책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지혜들로 넘쳐난 걸로 알고 있어요. 이번에는 손자병법 또한도 열심히 읽어서 제 자신도 성장해 나가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도움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손자병법에 대한 내용도 한 편 한 편 저의 일화를 들어가면서 풀어가고 싶습니다.

3. 자기 경영 노트 - 피터 드러커

 

자기 경영 노트

이 책의 앞에 나온 내용부터 마음에 드네요! 이 책을 읽지 않고도 목표를 달성할 수는 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면 목표 달성은 습관이 된다! 단순히 읽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기 계발의 바이블을 몸에 익혀서 좀 더 성장해 나가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항상 읽어야겠다고 생각하였지만 실천하지 못하였던 이 책 꼭 읽어서 변화되는 제 모습 블로그를 통하여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읽고 싶은 책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특히 2월에는 소설책들도 많이 읽어서 교양도 많이 쌓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요. 밀리의 서재라는 어플을 통하여서 꾸준히 책을 읽고 있으니 틈나는 대로 블로그에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구독자 여러분들 오늘 하루도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다들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세요 !

반응형

'나라는 사람 >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친 테이블 라이터가 되볼까.  (6) 2021.05.04
[짧은 수필] 어머니의 시간  (6) 2020.01.25